About Us Haydn Story Concert Information Press Community
Login Mypage 회원가입 1:1 문의
공연정보
공연명 하이든 필하모니 (Haydn Philharmonie) 내한공연
공연일 2009년 11월 26일
공연장소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하이든 필하모니]
Haydn Philharmonie


일시:  2009년 11월 26일
장소: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지휘:  아담 피셔(Adam Fischer)
협연:  미샤 마이스키(Mischa Maisky)
프로그램:  하이든 교향곡 94번, 첼로 협주곡 외

2009년 하이든 서거 200주년을 맞아 정통 본고장 전문가들만이 가능한 하이든 관현악의 모범

하이든 필하모니(정식명칭 오스트리아-헝가리 하이든 관현악단 Osterreichisch-Ungarische Haydn-Philharmonie Eisenstadt)는 고악기가 아닌 현대악기를 쓰는 실내 관현악단이다. 에스테르하지 궁전이 소재한 아이젠슈타트에 본거지를 두고 있다. 단원들은 오스트리아와 헝가리 출신의 실력파 연주자들로 구성되었고 매년 열리는 하이든 페스티벌에서의 연주를 위해 1987년 결성됐다. 고악기를 쓰지는 않되 여타 근대 오케스트라는 만들 수 없는 하이든 특유의 심술궂고 깜찍한 관현악의 유머들을 하이든 교향곡 전집 음반 녹음을 통해 유럽 비평계로부터 인정을 받았다.
헝가리 출신의 아담 피셔(1949년생),바이에른 슈타츠오퍼(좌측 상단)와 함부르크 슈타츠오퍼 전속 지휘자 출신으로 현재 만하임 슈타츠오퍼 음악 감독. 부다페스트 페스티벌 오케스트라의 감독 이반 피셔의 형이기도 하다. 명장 한스 스바로프스키를 사사하고 바이로이트 페스티벌에서 시노폴리의 급서에 의한 대타로 위르겐 플림 연출의 바그너 반지 공연을 4년동안 성공리에 공연하였다.
이번 첫 내한 공연은 하이든 서거 200주년을 기념하여 모두 하이든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으며, 특히 정상 의 첼리스트 미샤 마이스키(좌측 하단)가 하이든의 첼로 협주곡을 협연 할 예정이다.

 

 


 


 

 한국하이든문화재단 | 대표 : 변미정
 사업자등록번호 214-12-44726
 서울시 서초구 서초1동 1431-10 삼원빌딩 303호